본문 바로가기
광고매체소개/옥외광고매체

버스외부광고 집행방법 및 버스광고 효과는?

by 언약도 2021. 10. 12.

  버스외부광고 집행방법 및 버스광고 효과는?  

 

 

 

< 버스외부광고 매체의 특징 >

1. 뛰어난 반복 소구 효과, 광고노출 커버리지가 넓은  움직이는 대형 광고매체 입니다.

 

   버스광고는 1대가 1일 왕복 8~9회로 운영되며, 1대 운행거리가 372KM에 해당함으로서

   광고노출 커버리지가 넓고,  주, 야 1일 평균 16시간 이상 이동 하면서 반복적인 광고

   노출이 되는 광고 매체입니다. 

 

2. 지역 타겟으로하는 지역 마케팅에 최적의 광고 매체이자 최대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광고주의 타겟 에 맞는 지역을 선정하여 광고를 집행함으로서 특정 지역을 타겟으로 하는

   지역 마케팅에 효과가 좋은 광고매체입니다.

 

3. 버스 좌우면에 붙은 인도면, 차도면 광고 사이즈가 커서 가독성과 가시성이 좋은 

   매체입니다.

 

4. 기업PR, 신제품 런칭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광고메시지 전달에 좋은매체입니다.   

 

< 버스광고 매체 광고효과 >

국내 대기업 가전 회사의 버스광고효과 조사자료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광고효과 결과에 의하면 버스 1대가 한달 동안 광고를 했을때 노출 되는 광고 노출수는

총 노출인구 기준으로  168만명에게 노출됩니다. 통상 최소 10대 이상 광고집행 되는 기준으로

살펴 보면 10대를 한달간 운영시 예상되는 광고노출 인구는 1,689 만명이 됩니다.

 

이 수치는 중복노출 되는 인구를 포함한 수치로서 대한민국 인구를 5천만으로 생각할때

상당히 많은 인구에게 노출되는 것입니다. 1천명 노출당 광고비인 CPM을 산출 해 보면 약 455원 정도 됩니다. SA급  TV광고 CPM이 약 1만5천정도 되는것과 비교시 약 32배의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효과가 좋기때문에 버스광고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고 반복 노출되기 때문에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옥외 매체 중의 하나입니다.

 

 

< 버스광고형태 및 광고사이즈 >

서울 버스광고의 광고면은 버스 1대에 차도면. 인도면, 서울 사랑면, 후면으로 광고면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울 버스광고사이즈는 차도면 370*100cm 인도면 300*50 cm 서울사랑면 93*86 cm 입니다.다만, 차량의 종류에 따라 다소 광고사이즈가 변경 될수 있습니다. 

 

전국버스의 경우도 서울 버스광고와 유사하지만 각 지역별 광고단가가 광고사이즈와 광고형태가 다소 다릅니다. 전국 버스광고에 대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중 원하시는 지역별로 따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 드린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버스광고 차도면은 광고면이 3M가 넘는 대형 광고 화면이기 때문에 원거리에서도 가시성이 있는 노출이 가능한면 입니다. 인도면도 광고사이즈가 가로가 3M가 넘고 근거리에서 노출됨으로서 충분한 정보제공이 가능한 광고면 입니다. 이와 더불어 서울버스의 경우 서울 사랑면이라고 네모난 광고 화면이 인도면, 차도면에 한개씩 더 붙습니다. 이면을 활용하여서는 주로 전화번호 고지, 브랜드명 고지 또는 광고변형을 시도 할때 이광고면을 활용하여 특이한 형태의 버스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 버스광고 운행버스 및 운영현황 >

서울의 경우 총 버스는 약 8,000대 가량이 되며 버스 노선에 따라서 간선버스 (파랑색), 지선버스 (초록색),

광역버스(빨강색), 순환버스 (노랑)으로 구분됩니다.

 

 < 버스외부광고 집행 사진 >

 

 

 

 

 

< 버스외부광고 집행절차/조건 >

 버스광고는 통상 최소 5~10대 이상 계약 조건으로 최소 1개월 단위로 진행이 됩니다. 

 

광고주께서 월별 얼마만큼 광고예산 범위와 원하는 지역과 노선 정도를 말씀주시면 견적을 드리고 광고 진행의사에 따라 원하시는 노선을 뽑아드립니다. 광고비와 제작비는 버스 1대별로 월 광고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광고단가는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광고물 제작은 디자인 해서 주시면 저희가 인쇄하고 버스에 부착하게 되면 광고가 시작 되게 됩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이스페셜 :: (주) 언약엔터프라이즈는 전국적으로 버스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버스외부광고 집행이 궁금하시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주)언약엔터프라이즈

 

TEL: 02-443-9182 / 02-539-3770